풍덩

[경제] 세상 친절한 경제상식 (뉴스가 들리고 기사가 읽히는)-토리텔러

채시기 2024. 2. 4. 01:53

세상 친절한 경제상식
세상 친절한 경제상식

 

책소개

작가: 토리텔러  출판: 미래의 창

 

경제를 알려면 뉴스를 봐야 하고, 뉴스를 보려면 기초를 다져야 한다!
세상을 읽는 힘이 되어주는 가장 친절한 경제 이야기                                                  

 

*교보문구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느낀점

 먼저 나는 경제상식이 정말 아~~무것도 없어서 기본적인 경제상식을 다져줄 책이 필요했다. 도서관에서 우연히 '세상 친절한 경제상식'이라는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읽기 시작했는데, 이 자본주의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이라면 알아두면 좋은 상식을 이해하기 아주 쉽게 적어놓았다. 

 

 마침 나는 저축에 관심이 많았는데, '금리'에 대한 설명은 나를 새로운 세상으로 이끌고 나갔다. 설명이 복잡해지는 경우에는 간단한 그림으로 풀이를 해놓아서 이해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었다. 

 

 책 제목처럼 경제 용어에 대해서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다. 특히 다양한 비유를 통해 한 번에 이해하도록 알려주기 때문에 빨리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었다. 그리고 방금 배운 용어가 들어간 경제 관련 기사를 해석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또한 이를 통해 경제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파악하는 과정을 알려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된다. 

 

  이 책은 수박 겉핥기정도의 가르침이라고 할 수 있다. 더 심도 깊은 지식을 원한다면 다른 책을 권한다. 하지만 경제와 알아가고 싶은 단계의 독자라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마무리

★(4점)

 

'경제에 눈 뜨고 싶다면 한 번쯤은 읽어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