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덩

[경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채시기 2024. 2. 4. 02:20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책소개

작가: 로버트 기요사키    출판사: 민음인

 

부자들이 들려주는 돈과 투자의 비밀을 소개한 책. 부자들은 절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부자들은 세금의 원리와 기업의 힘을 안다, 부자들은 돈을 만든다 등 부자들에게서 배우는 여섯 가지 교훈을 시작으로 부자가 되지 못하는 5가지 이유 등을 수록했다.

 

*교보문구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느낀점 

 워낙 유명한 책이라 안 읽어볼 수가 없었다. 유명한 책들은 이유가 있다. 이 책도 마찬가지였다. 나의 사고의 틀을 깨준 여러므로 특이한 책이다. 나는 당연히 안전한 직장에 들어가 높은 연봉을 받는 것이야말로 빠른 부를 축적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왔다. 하지만 작가는 우리가 회사에 취업해 야근까지 하며 회사를 위해 일을 하는 것은 결국 다른 사람들을 부자로 만들어 주는 일이라는 사실을 알려주었다. 어떻게 보면 너무나 당연한 말인데, 나는 이제야 그 사실을 깨달았다. 

 

 저 말을 처음 들었을 때는 기분이 불쾌하기도 하고, 나의 사고를 부정 당한 것 같아 100% 납득하면서 읽진 않았다. 하지만 읽으면 읽을 수록 결국에는 이해가 되고 작가의 말이 다 맞게 들리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책을 읽으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2가지가 있다.

 

'돈을 버는 이유에 대해 생각하기'

 

'올바른 투자원칙 세우기'

 

 이 2가지가 기억에 남은 이유는 어떤 경제, 주식 관련 책들을 읽어도 빠지지 않고 작가들이 강조하는 점이기 때문이다. 책을 읽기 전에 저 2가지를 한 번 생각해보고 읽어보길 추천한다. 

 

 책에는 제목 그래도 가난한 아빠와 부자아빠가 등장해서 그 둘이 돈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의 차이를 자세히 보여주는데 그 부분이 가장 흥미롭고 재밌었다. 내가 어떤 부모가 될 수 있을지 생각하게 만드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마무리

★ ★ ★(3점)

 

'부자아빠가 되고 싶다면 꼭 읽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