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덩

[자기계발] 생각의 변화 - 노윤일

채시기 2024. 2. 24. 16:24

생각의 변화

 

 

 

 

책소개

작가: 노윤일      출판사: 좋은 땅       발행일: 2023.04.21

 

신용등급 10등급, 알코올중독자였던 20대 후반의 청년이 3년 동안 어떻게 인생 역전에 성공하게 되었는지 그린 책이다. 어린 시절 부모님이 직장에서 쫓겨나면서 집안 형편이 급속도로 나빠진 뒤 하루하루를 술에 의존하여 살던 저자가 금융 세일즈에 뛰어들면서 인생의 대전환을 맞게 된다. 좁은 고시원, 숙직실, 차 안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치열하게 일을 배운 결과 어엿한 한 회사의 대표 자리에까지 오르게 되었다. 불과 3년 만에 일어난 기적 같은 성공 스토리와 함께 성공 비결, 더 나아가 성공적인 인생을 살기 위한 마인드셋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교보문구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느낀점

 작가는 정말 힘들게 여기까지 올라왔다. 그 사실은 이 책을 읽은 누구라면 다 알 수 있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비슷한 내용을 계속 똑같이 언급하는 것은 독자들을 지치게 한다. 본인이 강조하고 싶은 내용이여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계속 반복되는 내용에 나는 점점 지치기 시작했다.

 

 목차별로 다른 내용을 구성했더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내가 이 책을 다 읽고 기억에 남은 것은 정주영 회장과 작가의 가난했던 삶이다. 이런 부분은 강조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이 영업사원일 때 어떻게 해서 1등 직원까지 오른 것인지 등 이런 내용이 담겼으면 좋았을 것 같다. 그래야 책을 읽는 사람들이 직접 실천해볼 수도 있고 많은 것을 배워가기 때문이다.

 

 그리고 작가의 삶을 보면서 많이 깨달았다. 자신의 생각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실천이 앞서야 한다는 사실이다.  많은 사람들이 변화하고 싶다면서 외친다. 그런 사람들을 보면 정작 생각에서만 그치고 만다. 정말 생각을 바꾸고 싶다면 자신의 행동과 주변환경부터 바껴야 한다고 생각한다.

 

 반복되는 내용에도 내가 이 책을 다 읽은 이유는 작가의 열정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지금이 위치까지 오기 위해서 얼마나 힘들게 자신을 변화시켰는지 느낄 수 있었다. 이러한 열정을 느끼고 싶다는 이 책을 추천한다.

 

 

 

 

 

마무리

★★

 

'생각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행동부터 변화시키자'